거미여인의 키스≫
1. 마누엘 푸익과 대중문화
마누엘 푸익은 1932년 아르헨티나의 헤네랄 비예가스에서 출생했다. 그는 그곳에서 유년시절을 보낸다. 아버지 발도메로 푸익은 사업가였으며, 어머니 마리아 델레돈네는 약사였다. 어린 시절부터 영화나 뮤지컬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5세 이후 어머
뮤지컬은 우리나라에 도입된 후 우리 문화 예술계에서는 이론적 체계 정리와 토착화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에 관한 방향을 계속 모색하여 왔다. 우리나라에는 그 양식은 조금 달라도 형식적인 면에서 뮤지컬과 같은 공연물들이 올려져 왔다. 1930년대에 유행하였던 대중극의 대표적인 악극, 우리의 정서
물들고 빨간 조명으로 하여금 그녀의 죽음은 더 고통스럽고 극적으로 표현되었다. 이처럼 극단 베스투르포트의 ‘보이첵’은 대형 수족관을 사용하여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통해 다양한 소품과 무대 연출로 희곡 ‘보이첵’ 본연의 메시지를 잊지 않으면서 관객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해준 공연이었다.
공연사를 살펴보면서 하나의 작품이 만드는 사람에 따라 여러 가지로 변형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또한 우리는 우리가 그 동안 배우고 찾아 알게 된 자료를 바탕으로 맥베스가 가지고 있는 비극성을 찾아보았다.
Ⅱ. 작품분석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로 가장 마지막에 쓰였으며 맥베
거미줄에 걸린 파리와 그것을 잡아먹는 거미를 바라보며 두 곤충 모두에게 자신을 이입한다. 프롤로는 자신이 끝없는 학문과 공허한 신앙에 사로잡힌, 노트르담의 장미창에 부딪힌 파리라는 것과 반대로 에스메랄다를 끝없이 갈망하며 결국 잡아먹고 마는 포악한 거미임을 숙명으로 받아들인다.
에
여인이 기구한 삶을 살아가고 있어. 바로 너의 누이고 어머니야. 그런데 넌 지금 무얼 하고 있는 거야. 넌 도대체 누구지? 말해 봐. 말해 보란 말이야.'이쯤 되면 불편하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을까? 이런 불편함이 불쾌함으로 느껴질 때쯤이면 프랑스 영화는 '가까이 하기엔 너무나 먼 당신' 이 되어버리
2) 교사효능감이 높은 교사의 특징
▶ 가르치는 일에 자신을 가지고 학습자의 입장을 잘 고려함
교사들의 자기효능감, 즉 교사 효능감은 전 영역에서 고르게 나타나기 보다는 과제 특수적 혹은 맥락 특수적이라는 특징에 따라 가르치는 영역별 효능감 정도가 다르다.
▶ Ashton(1984)은 효
⑶ 강력한 문화콘텐츠로써 효과
아이돌은 문화콘텐츠로써 굉장한 파급력을 갖고 있다. 요즘 대형기획사들은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아이돌 그룹을 다국적 멤버로 구성하고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등 아이들 그룹의 글로벌화가 한창이다. 그 결과 음악 산업은 물론, 대중문화에도 확실히 많은 영향
거미의 계략>에 고스란히 반영 하였다.
(2) 영화를 이해하기 위한 요소들
(2-1)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Bernardo Bertolucci)
-교수이자 시인 아버지로부터 예술적 감성을 물려받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은 유년기로부터 예술적인 재능을 발휘하였다. 그는 15세에 시를 쓰기 시작하여 20세 되던 해
대한 회의를 극복하기 위한 자극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앨범을 출시.
단기성 앨범이지만 가수들과 기획사가 협력한 의식적인 앨범이므로
단순히 음반뿐만 아니라, 최근 시도되고 있는 MP3폰과 적극적인 공연의 접목으로 장기적으로는 음반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 련하고자 한다.